일단 기본적인 세팅이라든지 이런 것들은 모두 체크해봤는데, 문제가 없네요...-_-;;
그래서 욕심을 내서 외부가 아닌 자체적으로 서버를 운용하여 애니즌을 운영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서버 운용은 딱히 문제가 아니고.. 전기요금도 VPS비용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라, 상관은 없는데...
문제는 365일 문제없이 가동시킬 수 있을까? 라는 의문점....이 망설이게 하고 있습니다.
일단 테스트겸해서 조만간 애니즌을 복사하여 한 번 별도로 돌려볼 생각이긴 합니다만...
고민하게 되는 군요..ㅎㅎ 아니면 미니 스토리지(NAS)를 별도로 세팅해서 가상이 아닌 리얼 미니 서버로 돌릴까.. 라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소형화에 중점을 둔다면, 365일 별도로 돌려도 딱히 문제가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요.
아직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으나, 장기적으로 자체 서버를 돌리는 방향으로 갈거라 예상됩니다.
우선, 인터넷 속도가 기가인터넷이라... 일 100GB 제한이 있긴 합니다만, 속도는 기존 서버보다 훨씬 빠를테니까요..! 사양도 그렇고..+_+
아무튼 좀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다.
2016년이 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이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여행기를 포스팅해야겠네요.. 기억이 흐려지고 있습니다.....!
에.. 그리고 일단 결정된 것은 없지만, 4월 쯤? 일본을 가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때가 상당히 비행기가 저렴하더라구요. 날짜만 잘 잡으면 도쿄는 10~20만원대로 다녀올 수 있고, 오사카는 0~10만원대...랍니다.